본문 바로가기

미환급 통신비 돌려받는 방법 총정리

HaengE 발행일 : 2023-01-04
728x90
반응형

 과거 휴대폰 보급률이 높지 않았을 때는 전화나 문자만 가능하면 충분했지만 현재는 스마트폰 없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우리 삶 속 깊숙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달 빠져나가는 요금 청구서를 보면 왠지 모르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혹시라도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이중납부되어 있거나 더 냈던 금액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앱통해 확인

통신사 고객센터 앱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각 통신사별로 해당 앱을 설치하여 로그인 후 이용 내역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사용한 통화 및 데이터 사용량 그리고 납부해야 할 총금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이체 신청을 해두었다면 계좌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액결제 항목은 별도로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체크하셔야 합니다.

 

 

직접 방문 접수

직접 방문 접수하는 방법인데요.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대리점 또는 직영점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때 반드시 명의자 본인이 가야 하며 가족관계증명서나 등본 등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미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통한 온라인 신청

마지막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 준비하시고 아래 링크된 사이트 접속하셔서 신청서 작성하신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주의하실 점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된다는 점입니다. 이외 시간에는 상담원 연결이 불가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ummary

  • 통신사 고객센터 앱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 각 통신사별로 해당 앱을 설치하여 로그인 후 이용 내역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됨.
  • 직접 방문 접수하는 방법 -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대리점 또는 직영점을 방문하면 됨.
  •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방법 - 공인인증서 준비하고 아래 링크된 사이트 접속해서 신청서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됨.

# #skt미환급금조회 #kt미환급금조회 #lg미환급금조회 #스마트초이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이동전화해지정산잔여기본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