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에서도 인기 중인 한국의 배 음료

HaengE 발행일 : 2021-12-27
728x90
반응형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다는 한국의 배 음료 숙취해소 및 특유의 달콤한 맛과 향으로 외국인의 입맛도 사로잡은 한국의 배 음료의 주요 효능 등에 대해 본문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음료 회사의 배 음료

 

해외에서도 인기 중인 한국의 배 음료 

 국내 배 음료 중 가장 유명한 장수제품을 손에 꼽아보자면 아마 모두들 '갈아만든 배'를 떠올리 것입니다.
해태의 ‘갈아만든 배’는 1996년에 나온 한국의 대표 배 음료로 외국에서는 숙취해소 음료로 알려지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해태의 '배'자를 보고 IdH라 부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요.
 배 음료가 숙취해소 음료로써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계기는 유명 글로벌 매거진 GQ에서 갈아만든 배가 숙취 해소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는 기사를 게재하면서 해외에서 유명세를 탔다고 합니다. 실제 GQ에서 실험을 통해 갈아만든 배의 숙취 효과를 입증한바 있습니다.
 

갈아만든 배 홈페이지 홍보 문구 인용

 

이 외에도 배는 여러 효능이 있는 유용한 식품으로 알려저 있습니다.

배는 수분이 85∼88%, 열량은 약 50kcal이로 다이어트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배변 및 이뇨활동을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주성분은 탄수화물이고 당분, 사과산·주석산·시트르산 등의 유기산, 비타민 B와 C, 섬유소·지방 등이 함유 되어 있어서 한국에서는 예로부터 기관지 질환에 효과있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감기·해소·천식 등에 좋으며 가래와 기침을 없애고 목이 쉬었을 때나 배가 차고 아플 때 증상을 완화해 주며 종기를 치료하는 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환절기 등에 배즙을 섭취하여 효과를 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눈에 보기

  1.  한국 배 음료 해외에서 인기 
  2.  해태 배 음료 IdH로 불리며 Hangover drink로 인기 몰이중
  3.  숙취해소 외 감기 및 기관지에도 효과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