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빅블러란 무엇인가

HaengE 발행일 : 2021-12-14
728x90
반응형

빅블러란 무엇인가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빅블러란 무엇인가를 이해할 겁니다. 빅블러란 무엇인가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빅블러란 무엇인가

빅블러에 관한 도서

 

 블러(Blur)의 사전적 의미는 흐릿해진다로 빅블러는 빠른 변화로 인해 기존에 존재하던 것들의 경계가 모호하며 흐릿하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조금더 구체 적인 정의로는 '소비자 역할, 기업 관심사, 서비스 역할, 비즈니스모델, 산업 장벽, 경쟁 범위의 6가지 측면에서 동시다발적인 힘이 작용하며 생산자-소비자, 소기업-대기업, 온오프라인, 제품 서비스간 경계융화를 중심으로 산업/업종간 경계가 급속하게 사라지는 현상'을 뜻합니다.

 이는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적 비지니스 모델을 탄생 시키고 있다. 핀테크 및 O2O 서비스 등을 예를 들 수 있겠습니다.

 

구분 과거 빅블러 시대
소비자 역할 상품 구매,제한적인 기업 활동 보조 기업 활동의 주요 영역에 참여
기업 관심사 고객과의 거래 고객과의 지속적 관계
서비스 역할 고객 서비스 차원 지속 성장 모델
비즈니스모델 동일 시장,유사한 가치 및 접근 방식 시장 재정의,차별화된 가치 및 접근 방식
산업 장벽 고유 영역의 업무 존재 산업간 경계 초월
경쟁 범위 단일 기업, 가치사슬간 생태계 중심으로 확대

 

한눈에 보기

  1. 서비스, 생태계, 계층간 경계가 급격히 사라짐
  2.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의 등장과 함께 가속화
  3. 핀테크 및 O2O등의 서비스가 대표적예

 

 

함께 보면 유용한 문서

- 테이퍼링이란?

 

 

빅블러란 무엇인가를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문서가 유익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