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아이돌봄 서비스

HaengE 발행일 : 2021-11-30
728x90
반응형

출산일이 다가오며, 저희 부부에게 가장 큰 걱정은 역시 '아이를 봐줄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처가는 저 멀리 경북에 계시고, 모친께서는 열심히 경제활동 중이시고, 아내도 허덕이는 집안 살림에 보탬이 되고자

산후조리 후 바로 일자리를 알아보겠다고 했지만 역시나 저 문제가 가장 큽니다.

그래서 알아본 정부에서 지원하는 '아이돌봄 서비스'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

포털 사이트에서 '아이돌봄 서비스'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하시고, 사전 준비 사항 및 자격 조건 확인 등이 가능하시고 아래 전화로 문의도 가능하십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문의 전화

상세 자격 조건이나 비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시겠지만 2가지 서비스를 비교해 볼까 합니다.

시간제 서비스와, 영아 종일제 서비스

기본적으로 둘 다 보육 교사가 집으로 찾아와 아이를 돌봐 주는 방식이며, 출산 전 다들 발급하셨을 국민행복 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서비스 이용전 미리 충전을 하셔야 하고요. 보육 교사가 집으로 찾아오는 만큼 자택 비밀번호 등을 알려주어야 한다는 점은 조금 부 담으러 울 수도 있겠네요.

둘의 기본요금은 동일 하나, 추가 옵션 및 서비스 내용 시간의 분배 등에서 다소 차이점이 있습니다.

시간제 서비스

시간제 서비스는 연간 840시간으로 보육교사님과 사전 협의하에 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하여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불규칙한 패턴을 가진 양육자에게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종일제에는 없는 추가요금 지불 시 아이 관련 가사(세탁, 청소, 요리)까지 제공하니 맞벌이 가정에서도 적합할 듯하네요.

시간제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 요금표

영아 종일제 서비스

종일제 서비스는 월 200시간을 제공하며, 초보 부모나 전업주부에게 적합한 서비스라 생각합니다.

온종일 아이 돌봄으로 시달리며, 본인 만의 시간을 보낼 수가 없을 때 정기적인 시간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휴식 및 취미 생활 등도 즐길 수 있어서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를 잘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부모인 우리의 인생도 소중하니까요..

영아 종일제 돌봄 서비스 이용요금표

 

 위는 기본적은 요금 표이고, 소득에 따른 정부 지원금이 있습니다 .

정부에서 소득별 등급을 나눠 등급별 차등 지급 하고 있으며, 등급 및 월 예상 금액은 아래 그림과 같이 가조회 할 수 있으며 실 신청 시 등급 및 요금이 다소 차이가 발생 할 수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문의 하시는 것이 정확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요금 등급 가조회

 

아이돌봄 서비스 등급조회

아이돌봄 서비스 요금 등급 조회 링크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요금 가조회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요금 가조회

아이돌봄 서비스 요금 등급 조회 링크 

 

 

 

정부에서 다양한 서비스로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는지 아내의 임신으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태어나서 키워보면 더 막막하고.. 힘들다고들 하던데..

부모니깐 견뎌내고 잘 키워 봐야죠 :)

대한민국이 더욱 발전하여, 좋은 복지 좋은 서비스로 더욱 아이 키우기 좋은 나라,

자유롭게 꿈꿀 수 있는 나라가 되면 좋겠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2021.11.30 - [육아] - (정보공유)예비 파파 맘을 위한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정보공유)예비 파파 맘을 위한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임신한 와이프 걱정, 태어날 아이 걱정, 출산 후 보육할 걱정 태교는 잘돕고 있는건지 걱정 걱정.. 하루도 맘편할 날이 없이 지내고 있는 예비 파파 입니다. ​ 이런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yihh0328.com

2021.11.30 - [육아] - 경기도민을 위한 산후조리비 지원

 

경기도민을 위한 산후조리비 지원

경기도민을 위한 산후조리비 지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장려 정책으로 좋은 제도이나, 많은 경기도 거주 분들이 산후조리비 지원 정책에 대해 모르고 잘 모르시고, 맘 카페 등

yihh0328.com

2021.11.30 - [육아] - 2022년 출산/양육/육아 휴직 지원 정책

 

2022년 출산/양육/육아 휴직 지원 정책

2022년 출산/양육/육아 휴직 지원 정책에 대해 알아 보도 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2022년부터 적용되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이해하시고 혜택을 누리 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

yihh0328.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