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앗이 그룹을 이용한 SNS 성장

HaengE 발행일 : 2023-01-06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 혹은 블로그에서는 인스타그램처럼 좋아요나 댓글 갯수 제한이 없다. 그러다보니 무분별한 스팸성 댓글도 많고 공감버튼만 누르고 튀는 사람들도 많다. 게다가 그런 부정적인 행동들은 내 계정 지수 하락 및 노출순위 저하라는 결과를 가져온다. 그렇다고 일일이 삭제하기엔 너무 번거롭고 귀찮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나온 서비스가 바로 품앗이 그룹이다.

728x90

 

SNS 품앗이를 이용하는 모습

 

품앗이는 서로 도움을 주는 행위

 품앗이는 농촌에서 이웃끼리 서로 노동력을 교환하던 풍습인데 오늘날엔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지는 일종의 공동구매 방식을 말한다. 쉽게 말해 내가 글을 올리면 상대방이 좋아요를 눌러주고 반대로 상대방이 올린 게시물에 내가 좋아요를 누르면 일정량의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이렇게 쌓인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 주로 기프티콘 구매나 기부금 납부 용도로 쓰인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무분별한 광고 및 스팸글이 난무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하여 올리는 안목이 필요하다. 또 하나 명심해야 할 사항은 과도한 의존은 금물이라는 것이다. 자칫하면 중독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적당한 선에서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본인 사업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 키우기라던가 특정 게시물 상위노출이라던가 하는 공통된 목적을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서 활동하면 된다. 그러면 자연스레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지수 상승 효과 뿐만 아니라 자신의 SNS 채널 자체의 영향력 또한 올라가게 된다.

 예전에는 개인 홈페이지 제작이 유행이었다면 지금은 네이버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같은 플랫폼이 대세다. 물론 아직까지도 워드프레스나 윅스같은 전문 웹사이트형 블로그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접근성이 떨어진다. 아무래도 초보자 입장에선 사용법이 다소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교적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한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무턱대고 아무 주제나 막 쓰면 안 된다는 것이다. 방문자수 늘리기에만 급급해서 자극적인 제목과 내용으로 도배한다면 저품질 위험이 높아진다. 그러므로 포스팅 작성시 키워드 선정에 신경 써야 한다. 만약 초보라면 조회수 높은 키워드보다는 세부키워드 공략하길 권한다. 그래야 검색 유입량 대비 문서수가 적어서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 그리고 사진 첨부 역시 필수다.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글보단 이미지가 함께 포함된 글이 가독성이 좋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이웃 관리도 소홀히 해선 안 된다. 꾸준히 교류해야만 신뢰도와 인지도가 쌓이기 때문이다.

Summary

  1. SNS품앗이 그룹이란 비슷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 활동하는 그룹을 말함.
  2. 품앗이 그룹활동을 하면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지수 상승효과뿐만 아니라 자신의 SNS 채널 자체의 영향력 또한 올라가게 됨.

 

 

728x90

페이스북 품앗이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489188173337709

 

품앗이 | Facebook

품앗이, 좋아요 반사, 게시물 공유, 팔로우 늘리기, 패이지 성장, 홍보, 마케팅.

www.facebook.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