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_무직쳥년, 대학생 대출

HaengE 발행일 : 2022-06-22
728x90
반응형

 미국의 금리 인상, 전쟁 등 으로 인해 대출 금리 및 물가가 상승 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직장에서 월급을 받는 직장인 일지라도 매우 힘든 시기 지만, 사회적 경험이 없고 수입이 없는 청년들의 부담은 더욱 커지고 높은 금리로 인해 대출이 매우 힘들어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포스팅 할 내용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복권 기금을 통해 대학생 및 청년층에게 보증을 해주어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대학생 보증 대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복권기금을 통해 쳥넌, 대학생등 수입이 적거나 없는 분들을 보증하여 3.5%의 저렴한 금리로 대출 해주는 '햇살론 유스'라는 상품에 대해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햇살론 유스는 만19세 이상 ~ 만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 3천5백만 원 이하의 대학생, 청년 등으로 크게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들을 대상으로 소득, 신용과 무관하게 기관보증을 통한 대출을 진행해주는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대상자

 

 위와 같이 취업준비생(무직자), 사회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조건에 부합하는 자에 한하여 아래와 같은 한도로 대출이 진행 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내용
햇살론 유스 대출 특이사항

 

 

 햇살론 유스는 학업, 취업준비자금 혹은 의료비 주거비등의 사유로 신청 진행이 가능 합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 상유 및 보증한도

 

 신청 진행을 위해서 용도 확인증빙이 필요하며, 각 항목별 증빙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이 및 소득이 낮아 값비싼 2, 3금융 권 대출을 이용 할 수 밖에 없는 청년, 대학생 들에게 넉넉한 거치 기간 및 상환기간을 제공 함으로 저렴한 금리로 필요 자금을 운용 하며 개인의 상황에 맞춰 거치가간은 최대 8년, 상환기가은 최대 7년이란 조건으로 경제적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 상환 조건

 상세 구비서류 등은 아래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으며, 무직 청년층에 해당되는 주부인 저의 아내도 진행 했을 때 큰 어려움 없이 대출을 진행하여 대출이 실행 되었습니다.

 세계 경제흐름으로 점점 금리가 인상되는 시점에 고 금리 대출을 받기전 조건에 해당된다면 꼭 위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 됩니다.

 

한눈에 보기

  1. 청년, 대학생, 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한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2.  학업, 취업준비자금 및 의료비, 주거비등을 위한 대출
  3.  연 3.5%금리, 거치 최대 8년 상환 최대 7년 설정으로 금융 부담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