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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후기

HaengE 발행일 : 2021-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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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면부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저공해 2종 스티커


19년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 했던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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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간 잘 굴리던 i30 사고로 인해 중고차 매장에 싸게 넘김과 동시에 출고한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입니다.
필자는 전기차에 관심이 많아서 테슬라 모델3 사전예약도 한적이 있으나 여러 사정으로 인해 취소한 이력이 있는 만큼 순수 전기차를 알아 보고 있었지만.. 결국 충전소 난민 보단 아직은 주유소의 간편함과 소소한 전기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니로 플하 모델을 택했습니다.

위 차는 주유와 전기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플러그인 모델이며 가정용 220v 충전시 대략 3시간? 정도 걸리는거 같아요(집이 1층이라 가능한 충전방법 ㅋㅋ)
풀 충전시에 전기모드로는 총 40키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40키로 이후엔 하이브리드 모드로 전환됨)
대략 적인 설명이였고 상세 스팩이 궁굼하신 분은 카탈로그 참고 하세요ㅎㅎ

장점


1. 출퇴근시 전기 모드로 이용으로 기름값 0원!
→왕복 40키로 미만 및 충전시설 확보 시에 가능.
제가 근무중인 곳엔 전기 충전도 공짜라 더 가능한 일
2. 첨단 안전사양
→저는 전방 충돌 방지 기능과 후측방 접근 알람잉 제일
맘에 들더라구요 굿~!
3. 저공해 2종 혜택
→주요 관공서 및 주차장 할인

단점


1. 비싼 가격
→플러그인 정부 보조금 5백만원을 빼고도
3200만원 이라는 가격(풀옵기준)
2. 고속 주행시 약간 부실한 하체
→ 비 전문가라 설명 양해 바랍니다.. 전차인 i30보다
못한듯 합니다. 고속주행 차로 변경시 약간 꿀렁이는
느낌?
3. 작은 트렁크
트렁크 생각보다 너무 작습니다. 폴딩 안시키면
짐 넣기가 불편할 정도 입니다.

이상 입니다.

#kia #niro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저공해차량 #저공해2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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